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국내
목포 대양산단, 투자가치 상승 평가에 분양률 상승세
전체 107만㎡ 중 36만㎡ 분양 33.6% 분양률로 38개 기업과 입주계약 체결
기사입력: 2017/04/05 [05:53]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일완

 

▲ 사진=목포 대양산단 전경     © 최일완

 

전라남도 목포시가 조성한 목포대양산단이 인력수급과 교통 편리에 따른 투자가치가 상승한다는 평가에 따라 분양률이 상승세를 보이며 조기 분양에 청신호를 보인다.

 

대양산단은 5일 전체 107만㎡ 중 36만여㎡를 분양돼 전체 현재 분양률 33.6%를 보이며 38개 기업과 입주계약이 체결됐다. 특히 올해는 수산기자재, 김가공, 전기통신업체, 물류유통 등 14개 업체와 계약을 체결 대양산단에 대한 평가가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대양산단이 분양의 호조세를 보이는 가장 큰 이유는 도심형 산단인 대양산단은 기업인들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는 산업인력 수급이 쉽고, 인근에 서해안고속도로와 무안공항· KTX·목포신항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춰진 것이다.

 

여기에 인근에 대단위 아파트와 학교, 병원들이 밀집해 있어 주거‧교육‧의료 등 정주 여건이 우수해 근로자의 삶의 질도 충족할 수 있는 것이 분양가가 싼 인근 농촌 지역의 산단과의 가격 경쟁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대양산단은 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앞당길 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되고, 에너지밸리권역 산단으로서 특고압 전기공급 가능, 경암반 지반, 한전본사와 지리적 근접성 등 여러 강점이 있어 시는 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도 적극 추진 중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대양산단 분양에 안간힘을 쏟아온 결과 순조롭게 분양되고 있다”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분양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 3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17 희망채움 일자리 박람회’에서 대양산단 입주업체인 만전식품(주), 선진수산, (주)위지트에너지, (주)아라, (주)대한무인항공서비스 등은 직원 130여명을 채용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목포 대양산단, 투자가치 상승 평가에 분양률 상승세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