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
호남.제주
목포시, 웨딩홀 주변 불법 주차 단속 손 놨나?
갓길 주차는 기본 중앙선까지 주차장 변해도 단속 차량은 없어
업체, 목포시 단속 여부에 따라 주차원 배치…단속 정보 새나?
기사입력: 2015/12/16 [10:25]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효근

 

▲ 사진=웨딩홀 앞 도로 중앙선에 불법 주차된 차량     © 강효근

 

전라남도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웨딩홀 주변 불법 주차 단속에 손을 놓고 있는 가운데 웨딩홀 주변 인근 주민이 사고 위험에 노출되는 등 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더구나 불법 주차를 일삼는 하객들도 문제지만. 웨딩홀 측에서도 목포시의 불법 주차단속 상황을 뻔히 알고 있는 듯 목포시의 주차 단속 여부에 따라 주차 안내를 위한 인력 배치를 달리해 단속 정보가 미리 새나 하는 의혹도 일고 있다.

 

지난 12일 목포시 용해동 제일중학교 앞에 자리하는 예술웨딩홀 주변에는 오전부터 차량이 몰려들면서 웨딩홀 주변 주차허용 구역은 일찍이 주차된 차들로 가득 찼다.

 

 

▲ 사진=웨딩홀 앞 갓바위 방향 도로 양편에 불법 주차된 차량     © 강효근

 

 

그러나 주차 허용 구역에 더는 주차할 공간이 없자 하객들이 하나둘 주차금지구역인 갓바위 방향 도로 양방향 갓길에 불법 주차를 시작했고, 이후에는 동아 아파트 앞 도로 중앙선을 점거하기 시작했다.

 

사정이 이런데도 어찌 된 일인지 이날 이곳에는 온 종일 목포시의 주차 단속차량은 보이지 않았고, 평상시 목포시가 주차 단속을 시행하면 웨딩홀에서 투입했던 주차 안내원도 보이질 않았다.

 

웨딩홀 측은 이러한 행위는 마치 목포시의 주차 단속 여부를 사전에 알고 있는 것으로 비치고 있어 사실여부를 떠나 불법 주차를 단속하는 목포시 교통행정과가 의혹을 받을 수 있다.

 

▲ 사진=웨딩홀 앞에 불법 설치된 현수막 게시대     © 강효근

 

 

이것만 아니다 웨딩홀 앞에는 불법으로 설치된 불법광고물 게시대가 버젓이 있지만 목포시는 아직 이에 대해 단속을 하지 않고 있어 이 웨딩홀에 대한 목포시의 배려를 볼 수 있다.

 

이에 대해 목포시 교통행정과 담당은 “연말과 결혼식 시즌을 맞아 하객이 늘면서 불법 주차가 늘어나고 있다”며 “목포시는 차량 2대와 6명의 인원을 동원 주차 단속을 하고 있지만 이날에는 단속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용해동 동아아파트 주민들은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 주말만 되면 불법주차로 인해 우리가 교통사고 위험과 극심한 교통 체증에 시달리고 있다”며 “목포시는 도대체 무엇을 하는 지 업체와 어떤 관계를 유지하기에 이렇게 업체 편리를 봐 주는지 모르겠다”고 목포시를 질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웨딩홀,주변,불법주차,단속 손 놨나 관련기사목록
광고

초여름 곡성 초악산 기암괴석과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