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여가
여가
무안 겨울 축제서 황금을 획득하세요...겨울 숭어 축제 20일 개최
건강한 먹거리와 지역 관광활성화 위해 해제 수산시장 일원서 펼쳐져
기사입력: 2024/01/12 [09:27]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일완

▲ 무안 겨울 숭어축제 포스터(출처-무안군)     ©최일완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개최하는 겨울 축제서 황금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숭어를 잡아라’ 겨울 숭어 축제가 오는 20일 개최된다.

 

12일 무안군에 따르면 겨울에 더욱 찰지고 맛있는 숭어를 소재로 오는 1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해제면 주민다목적센터와 양간다리 수산시장 일원에서‘2024 무안 겨울 숭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지난해 축제 때도 추운 날씨에도 무안군민들뿐만 아니라 광주나 목포 인근 도시에서 관광객이 몰리면서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즐기며 맛있는 숭어를 먹을 수 있는 축제로 인식되었다.

 

특히 올해는  “구미 당기는 무안! 겨울숭어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숭어뿐 아니라 곱창돌김, 감태, 새우, 황토고구마 등 지역특산물을 홍보하고 황토갯벌랜드, 도리포 해송 숲길, 도리포 일출·일몰, 칠산대교 등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러나 가장 인기프로그램은‘황금숭어를 잡아라’와 원데이클래스‘숭어 초밥 만들기’다. 이 프로그램들은 1일 3~4회 운영하며, 숭어잡기 체험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매회 가장 큰 숭어를 잡은 체험객에게 황금 1g을 수여한다.

 

숭어는 우리나라 전역에서 서식하여 예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먹던 물고기로서 맛이 빼어나 수어(秀魚)라 불렀으며, 맛뿐 아니라 생김새까지 탁월해 숭어(崇魚)라고도 불렀다.

 

특히 살이 오른 숭어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숭어껍질에는 세포 재생에 관여하는 나이아신이 들어있다. 철분도 많이 들어있으며 혈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있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월에 가장 쫀득쫀득하고 찰지면서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무안군 관계자는“갑진년 1월 무안을 방문하여 겨울철 별미, 건강한 먹거리인 숭어로 건강과 맛도 챙기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관광객들께서 숭어 축제에 오셔서 무안 청정 갯벌을 품은 겨울 바다와 서해안 황금빛 노을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무안 겨울 축제서 황금을 획득하세요...겨울 숭어 축제 20일 개최
  •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