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
호남.제주
영암군, 일상생활과 사회활동 어려운 저소득층 가사생활 지원
대상 만 65세 미만 중 국가나 정부 돌봄서비스 제외 자
기사입력: 2020/02/06 [08:40]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일완

▲ 영암군청  © 최일완

 

[와이드뉴스=영암] 전라남도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군에서 지원 가사·간병서비스를 지원한다.

 

대상은 만 65세 미만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수급자, 차상위 계층 중 중증장애인, 중증질환자,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희귀난치성질환자 등으로 가사·간병서비스가 필요한 자로서 국가나 정부로부터 돌봄서비스에서 제외 사람들이다.

 

대상자에 선정되면 한 달에 24시간(A형), 27시간(B형), 40시간(C형은 의료급여수급자 중 장기입원 사례관리 퇴원자만 가능) 등을 받을 수 있고, 이용료는 서비스 시간과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화 된다.

 

주 내용은 목욕, 환복, 세면, 식사보조 기본생활과 청소, 식사준비, 양육보조 등과 함께 병원이나 외출 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것으로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서비스제공기관과 이용자가 계약을 체결한 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양은숙 영암군 주민복지과장은 “가사·간병방문지원서비스 지원으로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도모하여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영암군,사회활동,저소득,가사생활 관련기사목록

무안군 망운면 원송현 주민들의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