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
호남.제주
목포시, 어린이 안전습관 형성 위한 안전체험교실 운영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주관 이동식 현장 종합안전 체험 프로그램
29~30일 7대 분야 28개 재난대비 안전체험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7/09/29 [09:15]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일완

 

▲ 사진=박홍률 목포시장이 어린이와 함께 안전체험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 최일완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어린이의 안전습관 형성과 안전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목포시를 비롯해 행정안전부와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한국전력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이동식 현장 종합안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는 29~30일 갓바위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 일원에서 운영한다.

 

안전체험교실은 소방·재난안전, 생활·신변안전, 교통안전, 식품안전과 같은 필수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전거체험, 놀이안전을 주제로 한 인형극 공연 등 7대 분야 2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비행기 탑승 시 안전수칙과 퇴선·탈출 요령 체험, 지하철 안전체험, 황사,미세 먼지 예방체험 등 체험행사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있으며 첫날인 29일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 참여 위주로 운영하고 30일은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등을 동반한 가족 단위 개별참여 중심으로 진행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안전습관을 형성하고 안전의식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이번 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어린이,안전습관,안전체험교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초여름 곡성 초악산 기암괴석과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