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여가
여가
유인촌 문체부장관, 전남 담양서 남부권 광역관광 진흥사업 첫 현장체험
남부권 광역관광 사업, 10년간 5개 광역시·도 아울러 3조원 투입
기사입력: 2024/10/18 [10:30]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효근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을 걷고 있다(출처-전남도)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17일 전남 담양서 남부권 광역관광 진흥사업 첫 현장체험을 하면서 광역관광 성공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유인촌 장관의 담양 방문은 정부가 올해부터 10년간 5개 광역시·도를 아우르는 3조 원 규모의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남부권 통합협의체’ 출범 이후 첫 방문이다. 

 

유인촌 장관은 이날 담양 방문에서 남부권 광역관광 진흥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시범 프로그램을 체험 후 “아름다움을 간직한 남부권의 특성을 잘 살려 케이(K)-관광 휴양벨트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유인촌 장관의 방문에는 지난 2019년 전남도 관광 홍보대사를 지낸 배우 정보석도 동행했으며 전남도 주순선 관광체육국장과 이병노 담양군수와 함께 ‘로컬100’에 지정된 담양 3대 명품 숲을 찾았다. 

 

‘로컬100’은 문체부가 지역의 문화매력을 발굴,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의 명소, 콘텐츠, 명인을 추려 지난해 10월 선정했다. 담양은 메타세쿼이아길과 관방제림, 죽녹원이 ‘담양 3대 명품 숲’으로서 꼽혔다.

 

이어서 유인촌 장관은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남도의 고택과 한옥 등을 활용해 체류형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남도고택 달밤스테이 상품화’ 사업지인 창평면의 학봉종가 고택을 찾았다. 학봉종가는 현재 10대째 종부가 직접 관리하는 곳으로 임진왜란 때 의병으로 활약한 고인후 후손이 종가 역사를 이어 선비문화 체험과 한옥 스테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남도는 유인촌 장관의 현장 방문을 계기로 남부권 광역관광 진흥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남부권 광역관광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사업이 동시에 추진되는 것으로 행정구역을 넘나드는 관광루트를 개발을 통해 지역의 관광·문화자원과 연계해 특색있는 관광 상품과 체험형 콘텐츠 발굴을 진행될 예정이다.

 

유인촌 장관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 영산강의 지류인 담양에 와보니 길이 잘 닦여 있어 마치 유럽에 온 것 같은 느낌이다”며 “올해부터 10년간 5개 광역시·도를 아우르는 3조 원 규모의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을 추진해,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남부권의 특성을 잘 살려 케이(K)-관광 휴양벨트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전남도 명창환 부지사는 “전남에 흩어져 있는 고택과 사찰 등도 관광콘텐츠화하고, 남도 각지에서 나는 풍부한 식재료와 수십 년간 내려온 명인의 손맛을 더해 게미진 남도음식을 상품화할 계획이다”며 “전통과 현대의 조화 속에 좀 더 많은 사람이 남도를 찾고, 머물고 경험하도록 가꾸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인촌 문체부장관, 전남 담양서 남부권 광역관광 진흥사업 첫 현장체험
  • 메인사진
    남수단 슈바이처 고 이태석 신부 묘지 앞에서
    메인사진
    지리산 한신계곡 가내소 폭포 절경
    메인사진
    계룡산 삼불봉에서 관음봉 가는 길 풍경
    메인사진
    함평군이 독서문화 정착 위한 휴가지 책 나눔 행사를 하고 있다
    메인사진
    목포의 맛을 느끼다...원도심 선창가 식당의 아귀수육이 입맛을 자극한다
    메인사진
    황매산 철쭉이 상춘객을 불러 모은다
    메인사진
    금오산 대혜폭포의 겨울 위용
    메인사진
    900M 깍아지른 절벽에 자리한 금오산 약사암 절경
    메인사진
    새해 이튿날 지리산 천왕봉에 핀 눈꽃
    메인사진
    크리스마스 트리가 코로나로 힘든 사람들을 위로한다
    메인사진
    내장산 단풍의 구경에 가을을 맞이한다
    메인사진
    가을 영암 월출산 기찬랜드에 핀 화려한 국화
    메인사진
    초여름 곡성 초악산 기암괴석과 들꽃들
    메인사진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가 살랑이는 순천 영화마을
    메인사진
    국립공원 월출산 아래 만개한 노란 유채꽃
    메인사진
    대한민국 대표 축제 ‘2017 대한민국 국향대전’절정의 모습
    많이 본 뉴스